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창동컴퓨터수리 도봉구 SATA케이블문제

by 수리맨 2017. 8. 22.

SATA케이블문제로 창동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도봉구컴퓨터수리점 마이스터컴입니다.


노트북을 구매해야 할 지, 조립컴퓨터를 구매해야 할 지 고민이신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적어도 한 번 이상은 외부로 가지고 나가야 할 경우가 생긴다면 노트북을 선택하시고


실내에서만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데스트탑 조립컴퓨터가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게임 또는 그래픽작업이 아니라면 노트북이, 그 반대의 경우에는 데스크탑이기도 하구요.


갑자기 생각나서 적어보았네요.^^

 


마이스터컴 PC출장수리지역 > 도봉구컴퓨터수리 : 창동컴퓨터수리-동아청솔아파트 112동 ***호 SATA 케이블 문제 등 (1746)


며칠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컴퓨터가 중간중간 멈추는 증상이 있어 마이스터컴 창동컴퓨터수리점에 문의주셨는데요.


신속히 도봉구 창동 동아청솔아파트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를 점검해드렸습니다.





특별한 원인 없이 멈추곤 하는 컴퓨터의 고장은 파워서플라이 또는 메인보드에 원인이 있는 경우가 많아 일반 파워서플라이를 미리 준비해서 방문드렸으나 고객님의 조립컴퓨터는 LG 슬림 컴퓨터였네요.


하지만 대부분의 부품이 항시 준비되어 있으니 특별한 문제 없이 바로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메인보드, 메모리, 파워서플라이 모두 문제가 없었는데요.


각 부품을 하나하나 점검하느라 생각보다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하지만 결국 SATA케이블 문제였음이 밝혀졌는데요.


앞 부분이 장시간 꺾여있어 문제가 생긴듯 보였습니다.


특이한 점은 하드디스크에 연결된 SATA케이블이 아니었는데도 컴퓨터 멈추는 증상의 원인이었다는 것!




마지막으로 고객님 요청에 의해 LG컴퓨터 초기화 작업을 진행해드리면서 도봉구 창동 컴퓨터수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무거운 컴퓨터를 가지고 나가지 않고 바로 점검받을 수 있어 다행이었다고 말씀해주셔서 기분 좋은 작업이 될 수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