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컴퓨터와 낚시, 시행착오를 겪으며 (Ft. 우후지실_雨後地實)

by 수리맨 2022. 12. 9.

시행착오란 말 그대로 실패를 거듭하며 적용하는 일, 다시 말해 시행과 착오를 되풀이하다 우연하게 성공한 동작을 계속하게 됨으로써 점차 시간을 절약하게 되고 나아가서 더욱 능숙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나의 경우에는 컴퓨터에 있어서도, 낚시에 있어서도 시행착오를 겪으며 더욱 능숙하게 되는 경험을 자주 하게 된다.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컴퓨터 선생님이나 낚시 스승이 나에게도 한 명 정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사치스러운 생각을 해 볼때가 있지만 안타깝게도 내 주변에는 컴퓨터와 낚시 모두 서투른 사람들 뿐이다.

 

결국 각종 자료를 참고하거나 영상을 보며 따라해보게 되는데 유튜브 영상 등을 참고하는데도 불구하고 내가 막상 해보면 영상처럼 잘 되지 않아 갖가지 시행착오를 겪는 경우가 있다.

 

요즘처럼 인터넷을 통해 갖가지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기 전, 과거에는 정말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나의 낚시 스킬과 잘 되는 포인트 등은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오며 쌓아올린 스탯이라 할 만하다.

 

또한 나의 PC 관련 노하우는 정말 수많은 현장에서 맨 땅에 헤딩해가며 습득한 나만의 노하우이다.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어오며 지금까지 쉽지 않은 길을 걸어왔지만 "비 온 뒤 땅이 굳어진다.", 요약하면 '우후지실(雨後地實)' 이라 할 만한게 단순하게 능숙하게 된 과정이 아니라 다양한 실패를 경험하며 쌓아 올린 기술이라 더욱 뜻깊다.

많은 분들이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는 것에 관해 많은 걱정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

 

쉽게 낚시 포인트을 알기 위해 앞뒤 안가리고 위치를 물어보는 분이나 PC 관련 스킬을 쉽게 쌓으려고 질문, 또 질문만 하는 분을 정말 많이 뵙곤 한다.

 

하지만 이런 분들에게 "시행착오를 겪으며 성장하세요." 라고 말씀드리면 당장 급한데 언제 그러냐고 나에게 화를 내겠지?